top of page

빌립보 제자훈련
선택과정

파노라마 2

선지서

우리에게 멀리 있던 대•소 선지서 17권을 쉽고도 친밀하게 공부하면서 신•구약 전체의 맥을 잡고 복음의 핵심을 꿰뚫어 보게하는 시각을 갖게 되며 공의와 사랑의 하나님을 밀접하게 만나고 오실 예수님을 새롭게 만남으로 성도의 믿음과 소망을 더욱 경주하게 합니다.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내면 여행

어린시절 역기능적인 가정에서 경험한 상처들로 인하여 잃어버린, 자신의 참 정체성을 발견하고 회복하는 12주간의 마음여행

성경적 증권투자와
인생2막

(1) 하나님이 원하시는 성경적인 재테크가 어떤 것인지를 배운다.

(2) 성경적인 저축 (savings), 투자 (investments), 투기(speculations)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3) 주식, 채권, 부동산, 금, 암호화폐 (cryptocurrency), 옵션, mutual
funds, ETFs 등 각 자산간의 차이점을 공부하여 금융문맹(Financial
Illiteracy)에서 탈피함으로써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산다.

(4) 성경적인 투자의 열매를 사용하여 인생2막 (노후)에서 주님이 주
신 사명을 감당한다.

교회사

바울의 선교여행 이후 현재 까지 교회의 역사는 어떻게 진행되어왔는 가를 살펴보면서 하나님의 섭리를 성경 밖에서도 찾을 수 있는 시간 이 되기를 바랍니다.

선하고 아름다운
​하나님

(제임스 브라이언 스미스 지음/전병철 옮김, 북클럽)

못해도 못나도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하나님을 만나는 법. 예수 님이 아셨던 하나님의 선하고 아름다움을 경험하라!

선하고 아름다운
공동체

(제임스 브라이언 스미스 지음/전병철 옮김, 북클럽)

하나님을 사랑하면 나를 건강하게 가꾸고, 이웃과 더불어 사랑한다! 성령을 쫓아, 넘치는 은혜 안에서, 사랑의 증인으로 살라!

성경읽기

성경본문 1장 분량을 같이 읽으면서 함께 묵상하고 나누는시간 (성경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에 대한 훈련 과정)

큐티나눔

하나님과 인격적인 교제의 훈련 과정

성경암송

성경을 함께 암송하고 묵상하는 시간

성경쓰기

성경을 함께 필사하며 깊이 묵상한 내용을 나누는 시간

bottom of page